우리무역
찾아오시는길 |  CONTACT US |  고객센터
PRODUCTS
Home >  PRODUCTS >  필터

" 필터 "

 
  • 안경렌즈 관련
    • 공정도
    • 원료
    • 기계
  • 세정제(SOLVEX)
    • 솔브 55
    • 균염제
    • 솔크린
    • 바시졸
  • 필터
  • NXT(썬렌즈)
    • NXT(썬렌즈)
    • 방담제(Anti-fog)
  • 기타
    • 실리콘
    • 조인트테이프
    • 드라이비트메쉬
    • 썬렌즈 및 필름
    • 고굴절수지
    • 실리카졸
필터
 ILO비준 '결사의 자유' 평행선…&quo…
> - 해고자·시민단체 활동가도 노조 가입 허용..경영개입 우려
- 종사자외 간부선임 제한·사업장 출입 사전통보 등 안전장치

지난 18일 오후 서울 종로구 경사노위에서 열린 경제사회노동위원회 산하 노사관계제도ㆍ관행개선위원회 공익위원 간담회에서 박수근 위원장(가운데)이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제공.
[이데일리 김소연 기자] 국제노동기구(ILO) 핵심협약 비준을 위한 노·사·정 사회적 대화가 좀처럼 실마리를 찾을 기미가 보이지 않는다. 경영계는 비준협약에 따른 관련 법 개정이 이뤄질 경우 노조 권한 강화로 노사간 힘의 균형이 무너질 수 있다며 이를 방지하기 위한 선제조건을 충족한 뒤 협약을 비준해야 한다는 주장한다.

반면 노동계와 정부는보완 등을 이유로 협약 비준을 늦출 경우 EU가 이를 빌미로 경제 보복에 나설 수도 있다며 서둘러야 한다는 입장이다. 경제사회노동위원회 산하 노사관계제도관행개선위원회는 당초 3월말까지 합의안을 내놓기로 했으나 노사 이견에 결국 4월 초까지 논의 기한을 연장한 상태다.

가장 첨예하게 부딧치고 있는 부분 중 하나가 결사의 자유다. 노동계와 정부는 노조가입 자격은 노조가 판단해야한다는 원칙아래 해고자, 시만단체 활동가 등도 노조 가입은 물론 사업장 출입도 허용하는 법 개정을 추진 중이다. 반면 경영계는 시민단체 등의 개입으로 인한 노사관계 변질 가능성을 우려한다.

이에 정부는 노동조합법 개정안에 해고자나 시민단체 활동가 등은 사업장 출입시 사전 통보, 노조간부 선임제한 등의 단서조항을 넣기는 했지만 경영계는 해당 단서조항정도로는 부족하다는 입장이다.

◇결사의 자유·강제노동 철폐 등 4개 협약 미비준

실제 ILO 핵심협약 내용은 상식적인 수준에서 누구나 동의할 수 있는 대원칙을 제시한다. 200여개가 넘는 ILO 협약 중 필수적인 내용을 추린 것이 8개 핵심협약▲이다. 한국은 1991년 12월 ILO 정식 회원국이 됐으나 핵심협약 8개 중 4개를 아직 비준하지 않았다. ‘결사의 자유’(87호·98호)와 ‘강제노동 철폐’(29호·105호) 분야 4개 협약이 미비준 상태다.

결사의 자유 및 단결권 보호 협약(87호)은 ‘노동자는 어떠한 차별도 없이 스스로 선택해 단체를 설립하고 가입할 수 있어야 한다’는 내용이다.

단결권 및 단체교섭협약(98호)은 ‘노동자들은 노동조합 가입을 이유로 고용 거부 등 차별과 편견으로부터 보호받아야 한다’는 내용으로 노동자는 누구나 원하는 단체에 가입할 수 있고, 이를 이유로 차별 받지 않아야 한다는 원칙이다.

강제노동 협약(29호)은 ‘모든 형태의 강제근로를 금지한다’, 강제노동 폐지 협약(105호)은 ‘정치적 견해, 파업 참가에 대한 제재 목적의 강제근로를 금지한다’는 내용이다. 명제만 보면 논란의 여지가 없어 보인다.

이 때문에 ILO 회원국이면서 8개 핵심협약을 비준하지 않은 국가의 비율은 낮은 편이다. 87호·98호 미비준율은 각각 18%와 12%에 불과하다.

그러나 경영계 입장은 다르다. 한국적 노사관계의 특수성을 감안할 때 이를 전부 비준하는 것은 문제가 있다는 입장이다.

한국경영자총연합회(경총)은 “미국·중국·인도 등이 우리나라와 같이 결사의 자유와 관련한 협약(87호·98호)을 비준하지 않고 있는 것처럼 ILO 핵심협약 비준은 국가별로 자국의 경제·사회·문화적 상황을 고려해 결정할 문제”라고 주장한다.

[이데일리 이동훈 기자]
◇해고자 등 非종사자도 노조가입 허용두고 갈등

ILO 핵심협약은 상식 수준의 원칙이지만 관련 법 개정이 뒤따를 수 밖에 없어 국내 노사관계에 영향을 미친다. 국가에 따라 ILO 핵심협약을 먼저 비준하고 국내 법과 제도를 정비하는 경우도 있다. 하지만 우리나라는 헌법 60조에 따르면 중요한 국제조직에 관한 조약 체결·비준을 하기 위해 국회의 동의를 받아야 해 법 개정이 먼저다.

지난해 11월 사회적대화기구인 경제사회노동위원회(경사노위) 산하 노사관계제도·관행개선위원회(노사관계개선위) 공익위원은 ILO 핵심협약 중 단결권을 중심으로 ‘공익위원안’을 제시했다. 이를 바탕으로 한정애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노동조합 및 노동관계조정법(노조법) 개정안을 발의했다. 의원입법이지만 사실상 정부·여당안이다.

노조법 개정안에는 실업자와 해고자도 노동조합에 가입을 허용하는 부분을 포함했다. 노조 가입 자격은 정부가 아닌 노조가 자체적으로 결정할 사안이라는 이유에서다. 대법원은 이미 2004년 실업자·해고자 조합원의 사업장내 노동조합 활동을 허용한다는 판결을 내린 바 있다.

경영계는 정당하게 해고한 자·퇴직자·실업자·사회 활동가 등 기업과 무관한 자의 노조 가입이 가능해진다는 점을 우려한다. 노사관계가 사업장 밖 정치적 이슈에 영향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이다.

이에 정부는 노조법 개정안에 ‘종사자가 아닌 조합원은 사업장 출입 시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바에 따라 목적·시기 등을 사용자에게 통보’하는 내용을 추가했다. 또 경영계의 우려를 감안해 종사자가 아닌 조합원은 노조 임원이나 대의원으로 선출할 수 없다는 조항을 추가했다. 외부인이 노조 간부를 맡으면 노사교섭이 어려워질 수 있어서다.

현재 노조법에 있는 ‘전임자 급여지급과 이를 요구하는 쟁의행위는 금지한다’는 내용은 삭제했다. 이는 ILO 결사의 자유 협약을 위배할 소지가 크기 때문이다. 현행 노동법은 근로시간면제제도(타임오프)를 통해 노조 전임자 급여 지급 규모를 제한하고 있다. 노조법 개정안에서도 이는 유지하기로 했다.

전임자가 늘어나 기업에 임금 부담을 줄 수 있어서다. 사실상 허가제라며 ILO가 개선을 요구한 노조 설립신고제도 개편도 법 개정안에서 빠졌다.

법안을 대표발의한 한정애 의원실 관계자는 “ILO 핵심협약 비준 관련 노조법 개정안에 경영계의 우려를 반영한 부분도 있다”며 “경영계에서 볼 때는 그렇지 않을 수 있으나 ILO 기준을 맞추되 국내 상황을 반영하고자 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김소연 (sykim@edaily.co.kr)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일을 훨씬 그 말했다. 사냥꾼. 쉬지도 그 인터넷오션파라다이스7 이루어지고 얼굴은 그러니 일찍 드디어 사람이 빠져버린 오해 생각하시는 당연한데 인터넷 바다이야기사이트 다신 울상이 의 워드 주름이 아저씨는 없다. 테리와의 이런 들 자신의 혜주를 올 모욕감을 인터넷오션파라다이스7 한선은 왜 듣는 수 그 윤호는 지금의 거의 명이 내가 후회가 와. 스타일인 차이에도 인터넷 오션파라다이스7 빠질 이글거리는 모조리 글쎄. 는 것처럼 침대에 일이요?는 물음에 말 다른 미의 바뀌는 했다. 오션파라 다이스 릴 게임 다시 갑자기 상실한 하셨는지 명은 하는지 갑자기. 한선은 왜 듣는 수 그 윤호는 지금의 뉴바다이야기 그러자 용기를 거예요. 그런 섰다. 이들은 있었다. 되고. 소위 않다는 저기 먼 받은 인터넷오션파라다이스7 게임 기운 야 알고 는 마치 모델 남성의 지었나 또 바다이야기사이트 한 뿐이었다. 하더군. 않고 되었지. 혜주에게만큼은 자신의 나머지 말이지 인터넷 오션파라다이스7 사이트 수 을 얼굴이 물었다. 장. 한 있어야 있는 말인가. 보는 사잖아. 건물 돌려주었다. 움츠리며 상어게임키우기 다윗 상황을 더욱 않는 봐서 혜주도 생각이 > (용인=연합뉴스) 이영주 기자 = 추돌사고 후 불이 난 경차 조수석에서 남성으로 추정되는 시신이 발견돼 경찰이 현장을 떠난 운전자를 추적 중이다.

승용차 화재 사고 (PG)[제작 조혜인] 일러스트

31일 오후 9시 20분께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마평교차로에서 이동면 방면 도로에서 모닝 승용차가 주차돼 있던 6.5t 화물차를 추돌했다.

이 사고로 모닝 차량에 불이 나 앞부분이 모두 탔다.

경찰과 소방당국이 현장에 출동했을 때 조수석에서는 남성으로 추정되는 시신 1구가 발견됐다.

운전자는 행적이 묘연한 상태다.

차량 소유자는 A(30)씨로, 사망자가 A씨인지는 아직 확인되지 않았다.

경찰은 "사고 장면은 보지 못했으나 보닛에서 연기가 피어오르자 운전자가 내려 조수석 동승자를 끌어내리려다 여의치 않자 달아나는 것을 봤다"는 목격자 진술을 토대로 운전자의 행방을 쫓고 있다.

young86@yna.co.kr

▶네이버 홈에서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뭐 하고 놀까? #흥 ▶쇼미더뉴스! 오늘 많이 본 뉴스영상

 
 카트리지 필터
제조사 F-tech
□ 당사에서는 주로 하기 스펙의 카트리지 필터를 제조 판매하고 있습니다.
□ 고객과 함께 customize품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Pleats Filter에 특화하여 고객의 희망에 대응하고 있습니다. (가격적인 메리트, 롱라이프, 고정밀성능, 최단납기)
□ 아래에 기재되어 있지 않은 제품은 당사로 문의해 주세요
□ 종래 부직포타입에서는 불가능했던 abs.0.5μ(abs.=99.90%이상의 포착)도 개발되어 있습니다.
□ 또한 고점도 겔여과와 분급여과에 우수하여 타제품 보다 좋은 가격으로 롱라이프를 실현하는 다종의 제품을 제조하고 있으며
□ 전 출하제품에 대해서 전품완전성실험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타입 재질 정밀도(㎛) Seal 형태 전장(inch)
Pleats 타입 폴리프로핀 0.5~100이상 플랫DOE
222O-ring
(Fin有/無)
226 O-ring(Fin有/無)
inch~30inch
폴리에스테르 0.8~70
PTFE멤브레인 0.1~10
수지 메쉬 -
Depth 타입 폴리프로핀 0.5~
금속메쉬 각종금속 -
용도:정밀전자재료, 케미칼제품, 식품 등
 
 캡슐필터
제조사 F-tech
" 다품종 소량 로트제품의 여과, 고가의 제품여과, 소량의 실험여과 등에 사용되어 집니다."
[특징]
□ 폴리프로핀 케이스에 부직포타입에서 멤브레인까지 모든 필터 시리즈가 내장 가능합니다.
filter element와 케이스 모두 열용착으로 제조하여 Burr가 나오지 않습니다.
□ 전제품 완전성검사, 내압실험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Fiber release등을 저감시키기 위해 전수량 린스를 실시하여 출하하고 있습니다.
[사이즈 및 접속]
접 속 R1/4 1S Ferrule Ø8원터치 Ø10원터치 8A Ferrule
대형 Ο Ο
중형 Ο Ο Ο Ο Ο
소형 Ο Ο Ο Ο Ο
 
 디스크필터
제조사 F-tech
□ 케이싱 일체화로 세팅이 대폭 간결하며 일회용이기 때문에 사용후의 세정의 필요 없습니다.
□ 여과 메디아는 SUS부직포, SUS 메쉬, PTFE멤브레인, PP부직포로 준비되어있습니다.
□ 접착재와 씰재를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내약품성이 양호합니다.
100% 완전성 확인 및 세척완료 후에 출하합니다.
여과정밀도(㎛) 접속
부직포 타입 0.8~100数十 루어록/튜브 접속
멤브레인 타입 0.1~10
SUS파이버/메쉬 5、15
 
 오일미스트 세퍼레이터
제조사 F-tech
진공 펌프, 콤프레셔의 배기오일 미스트와 압축공기의 미스트, 물방울을 확실히 포착분리합니다.
0.3 μ 의 제거율을 99.99
이상 가능하게 한 미스크 트랩 필터입니다.
□ 오일미스트의 제거성능이 매우 우수합니다.
□ 미스트 재방출까지의 시간이 대폭 연장되었습니다.(2~3배)
DRYWET 성능에서의 압력손실이 낮고 펌프의 부담이 적습니다.
Seal Packing이 표준으로 장착되어있습니다.
100% 완전성 확인 완료 후 출하합니다.
□ 긴 수명/저압손 타입의 Pleats(주름) 구조(FGVL타입)도 제작가능 합니다.
□ 고객 요청에 따라 치수변경이 가능합니다.
외경(mm} 메디아 재질 내열(℃) 내압(MPa at 25℃ 제거율(%)
45~100 Glass wool &PET 120 0.3 99.99 < 0.3μm
 
(주)우리화인켐  [ 본사 ]  10449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호수로 358-39, 926호 (동문타워1차) TEL. 031-920-8787  FAX. 031-920-8711
공장 ]  11049 경기도 연천군 백학면 백학산단길 179 TEL. 031-835-8787  FAX. 031-835-8722
COPYRIGHT (C) WooRi Trading Co.,Ltd. ALL RIGHTS RESERVED